티스토리 뷰
1. 나홀로집에(1991~)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카고. 말썽꾸러기라 집안 가족들의 골치덩어리인 케빈은 늘 자신은 혼자 살거라면서 가족들이 모두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케빈의 가족들은 자기네 집에 놀러온 손님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연휴를 이용해 프랑스의 친척집으로 떠날 계획을 세우고 프랑스로 출발하는 다음 날, 케빈의 가족들은 늦잠을 자게 되어 비행기 시간을 맞추기 위해 허둥대다가 그만 3층 다락방에서 자고 있는 케빈을 남겨 두고 프랑스로 떠난다. 그럼에도 케빈은 가족들과 떨어져 혼자 남게 된 것을 기뻐한다. 그런데 빈집털이 2인조 도둑이 케빈의 집을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2. 러브 액츄얼리(2013)
사랑에 상처받은 당신을 위해, 사랑하지만 말하지 못했던 당신을 위해, 사랑에 확신하지 못했던 당신을 위해,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할 선물이 찾아 온다. 크리스마스에 모두에게 전하고 싶은 로맨틱한 고백을 담은 영화 러브 액츄얼리
3. 노팅힐(1997)
세계적인 스타이자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 '애나 스콧' 과 런던의 노팅 힐에서 여행전문 서점을 운영하는 남자 '윌리엄 태커' 와의 로맨스를 다룬 영화. 아주 평범한 사랑을 기다리는 그녀와 너무 특별한 사랑이 두려운 그의 꿈 같은 로맨스가 여기 노팅 힐에서 시작된다.
4. 로맨틱 홀리데이(2006)
LA에서 잘 나가는 영화예고편 제작회사 사장인 아만다는 아름다운 외모에 넘쳐나는 돈, 화려한 인맥 등 누가 봐도 부족할 것 없는 성공한 여자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바람둥이 남자 친구로인해 골치가 아픈데..
영국에서 예쁜 전원에 오두막 집에서 살면서 인기 웨딩 칼럼을 연재하는 아이리스는 순수하고 착한 심성을 지닌 아름다운 여인이지만, 그녀의 남자친구는 그녀와 만인이 지켜보는 가운데 다른 여자와의 약혼을 발표한다. 마음에 크나큰 상처를 받은 아이리스..
이들에게 새롭게 찾아온 사랑을 가슴 따뜻하게 적셔줄 최고의 러브스토리가 시작된다.
5.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2004)
성탄,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육신을 입고 가장 낮은 모습으로 세상에 온 아기 예수의 삶과 인류의 죄를 짊어지고 십자가형의 고난과 죽음, 부활을 그린 영화
6. 크리스마스로 불리는 소년(2001)
엘프가 사는 마법의 마을을 찾아서 북쪽으로 떠난 아빠. 어린 니콜라스는 그런 아빠를 찾으러 먼 여정을 떠난다. 희망이라는 선물이 숨어 있는 마법의 마을을 향해.
7. 폴링 포 크리스마스(2022)
스키 여행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철없는 상속녀. 그런 그녀는 아내와 사별 후 힘든 상황에 놓인 남자와 딸의 포근한 보살핌 속에 크리스마스를 보낸다.